자연과학

로켓 컴퍼니

by 조수윤 posted Jul 29,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회차 402
저자 패트릭 J. G. 스티넌(Patrick J. G. Stiennon), 데이비드 M. 호어(David M. Hoerr)
출판사 황금가지
발표자 임석희(한국항공우주연구원 선임연구원)
일자 2019-08-20
장소 대전 백북스홀 (탄방동 박성일한의원 6층)
시간 오후 7시 15분

800x0.jpg

 

<책소개>

 

우주 로켓 수송 사업 전과정을 한 편의 소설로 풀어낸 화제작.
투자금 마련에서부터 기술 개발까지 저자들의 풍부한 경험과
객관적 사실 조사 바탕으로 집필된 항공 우주 과학 장편소설.


우주 여행을 위한 저비용 '재사용 발사체'(다시 활용할 수 있는 우주 발사체)의 진행 과정을 페이큐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집필한 장편소설 『로켓 컴퍼니』가 황금가지에서 출간되었다. 이 작품은 우주 사업에 열정적인 한 남자가 자금 확보에서부터 기술, 조직 경영, 홍보와 마케팅, 규제 대처, 사업 확장에 이르기까지 우주 여행 사업의 모든 것을 실제처럼 상세하게 그려내어 일론 머스크, 피터 디아만디스, 존 카맥 등 대표적인 민간 항공우주 사업의 선구자들로부터 극찬을 받은 작품이다. 저자는 『로켓 컴퍼니』에서 실제 사례와 기술, 장비 개발 과정 등 우주 산업 전반에 얽힌 이야기를 상세히 담아내는 한편, 나아가 우주 호텔 건설과 소행성 채굴, 화성 개척 계획에 이르기까지 최근에야 화제가 된 여러 우주 산업을 소설을 통해 예측한다. 특히 천문학적인 비용이 들어가는 개발비와 운용비를 혁신적으로 낮추는 과정과 우주복 개발, 우주 수송을 위한 아이디어 등은 현재 '스페이스엑스', '블루 오리진' 등 야심차게 우주사업에 뛰어든 여러 회사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예스24 제공]

 

<저자소개>

 

- 저자 : 패트릭 J. G. 스티넌(Patrick J. G. Stiennon)
1980년대 군용기 개발의 명가 록히드 내의 선행 기술 개발단에서 미사일 개발 관련 근무를 했다. 이후 록히드를 떠나 자동차 시스템 매니저로 일하다 민간로켓업체인 키슬러 에어로스페이스 관련 특허 업무를 진행하였다. 2003년, 그의 초기 특허를 기반으로 데이비드 M. 호어와 함께 『로켓 컴퍼니』를 '하비 스페이스'에 연재하였으며, 당시 일론 머스크 등 많은 우주 사업의 기획자들이 연재를 따라 읽고 호평하였다. 연재가 완료된 후, 2005년 미국 항공우주학회에 의해 공식 출판되었다. 현재 위스콘신에서 특허 변호사로 일하고 있다.

- 저자 : 데이비드 M. 호어(David M. Hoerr)
미국 항공 우주 회사의 로켓 추진 개발 프로그램 매니저이며, 항공우주와 기타 첨단 기술 산업에 30년 이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

- 더그 버콜즈(삽화가)
신제품 개발회사 bb7, LLC에서 수상 경력이 있는 산업 디자이너다.

- 역자 : 이기주
항공우주공학자로서 한국형 발사체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EBS 세계테마기행」에 출연해서 미국 NASA와 대표적인 항공우주 시설을 소개했다. 서울대 항공우주공학과, 미국 메릴랜드 대학에서 수학한 뒤 올드도미니언 대학에서 교수로 재직했다. 역서로는 『우주발사체공학 개론』 이 있으며, 항공우주 콘텐츠를 쉽게 전달하는데 관심이 많아 『로켓 컴퍼니』의 번역 출간을 기획하였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